제주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인실)은 지난 8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공·사립유치원 교원 39명을 대상으로 3층 연수실에서 2016년 유아의 행복을 지원하는 인성교육 기본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로 즐기는 유아 인성교육 활동, 마음이 따뜻한 사람을 기르는 유아 인성교육, 성품노래로 배우는 유아 인성교육활동의 실제 등의 주제로 15시간 진행되었다.

놀이로 즐기는 유아 인성교육활동 시간에는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음이 따뜻한 사람을 기르는 유아 인성교육시간에는 창의적 인성 및 인간관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성품노래로 배우는 유아 인성교육활동의 실제시간에는 성품 노래운영 방법의 실제, 활동 계획안 작성 등 교원들이 직접 인성교육 관련 교육활동 자료를 만들어 봄으로써 인성교육 기본과정에 대하여 전반적인 이해를 높였다.

김인실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내용과 인간관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및 실제 활동을 통한 유아의 인성교육 기본을 익히기 위해 연수를 실시하였다.”며“이번 연수가 교원들이 유아들에게 가르쳐야 할 중점적인 인성항목 및 프로그램 실제 활동을 통하여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등 바른 인성 함양 및 효율적인 유치원 교육활동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