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대비 총력
상태바
제주시,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대비 총력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6.09.0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최선

제주시는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강화하고, 집중호우에 대비한 배수로 정비와 재난대응 훈련 실시 등 재난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상청은 대기불안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9월에 다소 많은 비가 내리고, 가을철에 발생하게 될 8~12개 태풍 중 1개 정도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에 제주시는 지난 6월 우도 천진항 등 도서지역 4곳에 월파감시용 CCTV를 추가 설치하고, 삼양검문소 동측 진드르 중간지점 노후된 재난문자전광판을 교체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재난 정보 전달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읍면동 지역자율방재단별로 주요도로변 집수구 및 배수로를 정비해 나가고 있다.

지난 7~8월에는 지역자율방재단과 합동으로 ‘읍면동 풍수해 대응훈련’을 실시, 주민대피 유도 및 수중펌프, 양수기와 같은 응급복구장비에 대한 작동법 숙지 등 실질적인 재난 대응태세를 강화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2016. 5. 16. ~ 10. 15.)이 막바지에 다다른 만큼 재난예방 활동에 집중하여 풍수해로 인한 시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