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오는 28일까지 2016년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 사업은 전액 정부지원사업으로 기초에너지 이용보장 및 에너지 복지증진을 위해 동절기 난방연료인 등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카드를 지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가구 중 한부모 또는 소년소녀세대이며, 신청세대 모두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에너지바우처사업이나 연탄쿠폰사업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신청세대에는 난방용 등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카드(31만원 상당)가 지급되며, 등유 구입 시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카드 사용기간은 오는 11월부터 2017년 2월까지이며, 사용기간 후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은 전액 환수조치되므로 사용기간을 염두에 두고 전액 사용해야 한다.

신분증 지참 후 해당 읍면동을 방문하면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말 해당 읍면동에서 난방유 구입 전용카드를 수령하게 된다.

2015년 제주시는 512가구에 대해 난방유 구입 전용카드를 배부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 안내 및 홍보를 통해 지원 가능 대상자를 발굴하고, 어려운 가구의 에너지 비용 경감 등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에너지 복지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