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3일간 제주음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음식을 발굴하여 선보이기 위한 「제주음식문화축제」가 시민복지타운일원에서 열린다.

한국외식업중앙회제주시지부 주관하에 올해 처음 열리는 제주음식문화축제는 「이야기꽃이 피어있는 제주음식 페스티벌」이란 주제로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음식향연행사이다.

제주음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주흑우․말․방어 해체쇼, 토크 콘서트형식의 제주 셰프들의 쿠킹쇼, 제주 로컬푸드를 활용, 잊혀져가는 전통음식을 재현해내는「제주향토음식 경연대회」, 새로운 관광음식 발굴을 위한 「관광음식경연대회」 및 「학생창작요리 경연대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제주음식문화관(향토음식․해녀․김만덕․장수마을텃밭 이야기) ▷제주전문음식전시관 ▷관광호텔음식전시관 ▷제주농․수․축․임산물 및 가공업체 식품전시판매관 및 환경전시관, 건강홍보관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빙떡·오메기떡·케익만들기, 다문화음식 및 다도 체험행사와 김만덕 쌀(밥) 나눔행사, 제주식도락 여행관에서는 맛집으로 엄선한 10곳의 음식점에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한다.

한편, 제주시는 금번 축제가 제주의 맛·향·미를 몸과 마음으로 힐링할 수 있는 축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 발생량 최소화하는 친환경 축제로 운영하게 되며, 축제장 방문객들은 개인 식기를 지참해야 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