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13일 교육청 제1상황실에서 제주도청과 2016년 4분기 취업네트워크 행사를 갖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경제통상산업국, 도교육청 교육국,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인 제주한라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특성화고 10개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순관 제주도교육청의 교육국장과 문원일 제주도청 경제통상산업국장이 공동위원장인 취업네트워크 행사에서는 특성화고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지원방안 중 학교에서 요구한 일학습병행제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

도내 특성화고 취업담당부장들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학과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공과 관련한 학과 개설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공동훈련센터를 운영 중인 제주한라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는 학부모의 인식개선과 기업의 참여 의지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도청과 도교육청은 이를 위한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의 미래산업을 공유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연관된 제주의 미래산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특성화고의 일학습병행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취업네트워크 회의을 통해 앞으로도 정보공유와 발전적인 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과 제주도는 정기적인 취업네트워크를 통해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면서 특성화고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계속 펼쳐 나갈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