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전연구원의 ‘제주밭담6차산업화사업 기반구축사업단’은 지난해에 이어서 제주밭담 관리전문인력양성 초보과정 아카데미 사업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카데미 수업에서는 제주밭담 축조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FAO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에 대한 전문지식, 현장견학, 밭담 쌓기 등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서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발전연구원은 이 같은 교육과정을 통해 제주밭담 농촌관광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기초관리전문 인력을 양성, 지속가능한 밭담 농업유산 보전 및 활용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선착순으로 오는 3월 30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dolbitna@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발전연구원 공지사항 게시판(https://www.jdi.re.kr/) 또는 돌빛나예술학교 블로그 (http://blog.naver.com/dolbitna)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중급반 과정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된다.

2016년도 제주밭담 관리전문 인력양성 초보과정은 44명이 수료를 하였으며 이번 제주밭담 관리전문 인력양성 초보과정 아카데미 사업은 2016년도 ‘제주밭담 6차산업화사업 기반구축사업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돌빛나예술학교 협동조합법인’이 담당하게 된다.

문의 010-9204-1691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