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인 오는 26일(수)에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문화가 있는 날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 앙상블 ‘스피릿’외 협연이 26일(수) 오후 7시에 국립제주박물관 상설전시실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할 앙상블‘스피릿(Spirit)’은 전문연주자로 구성된 현악앙상블팀으로 클래식의 대중화와 활성화, 문화나눔을 목적으로 2008년 5월에 창단되었다. 클래식 등 실내악 분야의 다양한 연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기연주회, 자선음악회, 방문음악회, 합창단 찬조 연주 등과 함께 정기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음악이 세상에 아름다운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음악회는 앙상블 ‘스피릿(Spirit)’의 실내악 연주뿐만 아니라 김태근(Violin), 장유석(Oboe), 임준혁(Counter Tenor)의 협연 무대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저녁’은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섬나라 탐라와 탐라군’을 주제로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스피릿앙상블 팀사진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