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SES(Social Economy Study)」1기를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란 다양한 생활경제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학습모임이다.

이번 사업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종합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내 사회적경제 소규모 학습모임 활성화와 학습모임 간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형성, 사회적경제 영역에 새로운 인력이 발굴·양성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사회적경제 기업 내의 자기주도 학습 활성화를 통한 기업 내부 성장 동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일반시민동아리의 경우 제주도 거주 또는 학교, 직장을 두고 있는 5인 이상의 자발적 구성원이며,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동아리의 경우 5인 이상 기업 내부 또는 연합하여 5인 이상의 인원이 학습동아리로 신청할 수 있다.

학습주제는 사회적경제, 공유경제, 지역문제 해결, 우수사례 탐구, 사회적경제 기업 비전과 소통, 상품(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 기간은 2017년 5월부터 8월까지로, 최대 8개의 모임에 모임 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도서구입비, 강사비 등 학습 모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 및 문의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064-724-0165)를 통해 받고 있으며,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홈페이지(www.jejusen.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