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는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바른정당이 대선 과정에서 준비가 부족했다고 인정했다.

원 지사는 11일 오전 도청 기자실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연 자리에서 바른정당의 성적이 저조한 것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

원 지사는 "국정농단에 따른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지난 총선 결과 등 정당정치 속에서 드러난 패권세력의 횡포에 국민들이 실망하고 분노해서 심판된 것"이라며 "이미 대세는 크게 기울어 있던 상황"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낙선 이후 꾸준히 준비해온 문재인 진영이 가장 많은 준비가 되어있었다는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정당에 대해서는 "박근혜 탄핵 추진과 보수 개혁을 내걸고 탈당을 해서 바른정당을 만들었기 때문에 준비시간이 짧았다"며 운을 띠었다. 

또한, "박근혜 정권의 실패에 따른 보수 심판의라는 한 축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수가 혁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재집권을 하려는 것처럼 들릴 수 있는 선거캠페인을 해야하는 모순점이 있었다"며 "이런 어중간한 위치 때문에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 사이에 끼어있는 모양새가 되었다"며 "이런 문제들이 바른정당이 지닌 정당정치의 가능성에 비해서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가 나오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