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료원 차기원장을 새로 공모한다.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이하 제주도)는 제주의료원장의 사의 표명에 따라 5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차기원장 공개모집 절차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제주의료원장인 왕옥보 원장은 지난 8일 건강상의 사유로 사의를 표명했다. 이에 제주도는 15일 제주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을 위한 추천 작업을 진행했으며, 신임 원장이 임명시까지 왕원장은 원장직을 유지하기로 했다.
 
신임 의료원장은 응모자 중에서 임원추천위원회가 의료원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을 심사하여 2배수 이상 추천하면 도지사가 임명하다.
 
임원추천위는 제주의료원 추천 4명과 도의회 추천 1명, 도지사 추천 2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되며, 운영기간은 신임 의료원장 임명까지다.
 
의료원장 자격 요건은 ▲전공의 수련병원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과장 이상으로 4년 이상 근무자, ▲종합병원장 3년 이상 근무자,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 경력자, ▲4급이상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4년 이상 재직자, ▲병원경영 혹은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제주의료원장에 응모할 사람은 소정양식에 의한 지원서, 경력증명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및 자격증 사본 등을 작성해 제주도 보건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