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관광단지 환경평가심의 동의안 가부가 또다시 미뤄지게 됐다.
 
오라관광단지 시설배치도
12일부터 열리는 352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이하 도의회) 정례회에서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하민철, 이하 환도위)는 오라관광단지 환경평가심의 동의안 관련 회의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환도위측은 JCC에 요청한 보안자료가 지난 5일 저녁에 도착했는데 환도위 의원들이 아직 충분히 자료를 검토하지 못해 이번 정례회에 상정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관련 회의 일정을 언제로 할지는 차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환도위 측은 알렸다.
 
환도위는 지난 5월 17일 <제주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을 검토한 결과 기본계획들간의 불일치, 오수처리 상황, 지하수 문제 등을 이유로 보완자료의 필요성을 들어 심사보류를 결정한 바있다.
 
따라서 JCC측에 6월 5일까지 보완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결국 기일 안에 자료 검토를 마치지 못해 오라관광단지 문제는 올해 하반기로 넘어가게 됐다.

한편 오라관광단지 사업을 반대하는 도민들의 자발적인 네트워크 모임인 '행동하는 제주시민 250인'은 "정례회 회기 동안 기습적으로 상정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12일 제주도의회 정문에서 기자회견과 필리버스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사업부지만 357만5753㎡에 이르며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총 사업비 6조2,800억원에 이르는 초대형 종합복합관광단지 개발 프로젝트다. 이에 따라 오라단지 사업에 대한 찬반이 극명하게 갈리면서 환경영향평가서는 도의회가 이 사업을 검토할 수 있는 마지노선으로 지목돼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