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이하 제주도)의 도남동 행복주택 조성사업의 강행으로 주민단체가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강하게 반발했다.

▲원희룡 도지사가 제주도의회 본관 앞에서 도남 행복주택 사업에 반대하는 주민들와 맞닥뜨리고 있다.@김관모 기자
도남동과 이도2동 주민단체들이 제주도의회 본관 앞에서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김관모 기자

시민복지타운시청사부지 고공임대주택건설 반대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문에서 원희룡 도지사와 맞닥뜨리고 조성사업 계획의 청회를 요구했다.

이에 원 지사는 "시청사부지가 오랫동안 사업이 진행되지 못해 공동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며 "미래세대를 위해 필요한 사업이 아니겠느냐"고 해명했다.

하지만 비대위는 "시청사부지가 원희룡 지사의 개인땅이냐"며 "개인 땅을 가지고 마음대로 하지 말라"고 항의했다. 곳곳에서 욕설까지 들리는 등 분위기마저 험악했다.

원 지사는 "(시청사)부지의 30%만 공공주택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계속 대화를 해보자"고 했지만, 주민단체 사람들은 "이제 와서 무슨 대화냐"며 "당장 계획부터 취소해야 한다"고 반발했다.

제주도는 지난 8일 '도남동 해피타운' 조성계획을 발표하고 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부지 4만4천평방미터 중 30%를 행복주택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제주연구원에서 발표한 여론조사를 조작한 채 강행했다는 의혹을 주민단체가 주장하고 있어, 반대여론이 강하게 일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