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이하 제주도)는 신임 제주의료원장으로 김광식(57세) 일반외과 전문의를 임용했다고 21일 밝혔다.
 
▲김광식 신임 제주의료원장이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
김광식 신임 제주의료원장은 지난 6월 9일 개최된 제주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의료원장 후보로 추천되었고, 21일 임명장을 받음에 따라 올해 6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3년간 제주의료원을 이끌게 됐다.
 
김광식 신임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제주대학교 대학원 의학과를 졸업했으며, 1996년 3월부터 현재까지 21여년 동안 제주의료원 및 제주대학교병원 외과과장, 제주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진료처장을 역임하는 등 공공의료서비스 분야에 경험을 갖고 있다.
 
김광식 의료원장은 "직무수행계획서를 통하여 앞으로 제주의료원에 우수한 의료진을 초빙하고, 제주대학교병원과 협력하여 진료수준을 향상시킴은 물론 많은 환자를 유치하여 경영개선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 교육 및 사기를 진작시켜 병원의 활력을 높이고 홍보를 통한 이미지를 제고하여 도민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진료지원,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여 공공의료기관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