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는 7일 서귀포시민회관에서 ‘2017 여성취업박람회-새일 만나는 날’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서귀포시 주최로 개최된 본 박람회는 구직여성의 사회참여 유도를 위한 일자리발굴에 중점을 두고 여성구직자, 구인기업의 만남의 장이 되었다.

본 박람회는 현장면접 30개 기업, 간접채용 90개 기업이 참여하여 170여명 채용계획으로 진행되었다.

구인직종으로는 총무·사무직, 서비스직(호텔,카페,영화관), 보건직(간호,조무,간병,작업치료), 테마파크, 식음료(호텔,급식,워터파크)등 다양한 직렬로 취업기회가 제공되었다.

박람회를 통해 200건의 현장면접이 진행되었으며, 모여성취업자(42,동홍동)가 “딸아이가 입학하면서 나를 위해 일을 해보자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는데, 경력이 단절된 채 나이만 많아지는 것 같아 재취업에 대한 두려운 마음이 있었다. 기사로 소식을 접하고 사전신청 후 알선 통해 면접보고 채용안내를 받았을 적에 나 자신 그리고 딸아이에게 자랑스러운 마음에 기분이 좋았다“고 참석 소감을 전하였다.

박람회에서는 면접채용 뿐만 아니라 직종설명회(SW코딩-드론 지도사), 직업상담, 이력서클리닉, 증명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취업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그 밖에도 구직자 및 참여시민을 대상으로 공예체험, 디퓨저만들기, 커피시음과 유관기관 홍보관을 운영하여 박람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 진행하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