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동 및 오등동 발전협의회 주민들이 원희룡 도정의 자본검증위원회 추진을 비판하면서도, 자본검증을 할 것이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오등.오라동발전협의회는 13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관모 기자

오라·오등동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3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제주오라관광단지의 환경영향평가 동의안 심사에 앞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자본검증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한 사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1만명 일자리 창출과 5조2천억원 외자유치가 눈앞에 있음에도 도지사와 도의회는 시민단체의 눈치보기에 급급해하고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해 공 떠넘기기에 일관하고 있다"며 "법적 근거의 당위성조차 없는 자본검증위를 어떤 명분으로 이끌어갈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협의회는 JCC측에게 "상생협약을 지킬 생각이 변함없고 신의에 의한 성실한 사업의지가 있다면 투자계획 및 자금조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해달라"며 "하루속히 자본검증을 요구해서 더이상 소모적 논쟁을 피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원 도지사에게는 "집행부와 수장인 지사가 법과 규칙에 맞는 행보를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며 "법과 원칙에 의해 자본검증을 하려면 신속히 집행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한번 더 개발사업이 난항으로 포기결정이 되면 앞으로 협의회는 개발사업에 희망 거는 일이 없을 것이며 강력한 투쟁의 선봉에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지난 20여년간의 숙원사업이 완공되어 명실상부한 제주관광의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환경보전과 자연보호도 좋지만 경제와 일자리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대로 된 자본검증에 이은 사업유치 성공으로 곶자왈기금 100억원 출연, 제주도민 90% 채용 등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연호 오라동발전협의회장이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김관모 기자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