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한 카자흐스탄과 아랍에미리트에서 제주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도는 전성태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제주 관광 마케팅단(도, 제주관광공사 합동)이 17일부터 22일까지 카자흐스탄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하여 제주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7일은 한국관광공사 카자흐스탄 알마티 해외사무소를 방문하여 중앙아시아 대상 제주관광 공동 마케팅 방안을 협의하고 카자흐스탄 여행업계와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8일과 19일에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로 이동하여 ‘2017 아스타나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행사에 참가하여 제주의 ‘탄소 없는 섬, 카본 프리 아일랜드’ 정책과 함께 한국관을 찾은 현지인들 대상으로 제주관광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어 20일에는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단독으로 언론과 여행사, 의료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두바이지사와 함께 제주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접목한 제주형 토털 헬스 케어 시스템 등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소개하게 된다.

제주도는 이번 방문이 "그 동안 특정 국가에 편중되었던 제주 관광시장 개편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