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연중캠페인⑱] ‘자원봉사, 제주를 바꾸는 힘’
상태바
[2017년 연중캠페인⑱] ‘자원봉사, 제주를 바꾸는 힘’
  • 윤희원 기자
  • 승인 2017.07.2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은 봉사단

지난 1일,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신입직원 및 멘토(선배직원) 그리고 제은봉사단 직원 50여명은 7월 ‘멘토링데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성산읍 신양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양창홍)에서 주관하는 ‘후손에게 물려줄 곱닥한 제주바당 만들기’ 바다정화 활동에 참가했다.

道소방안전본부,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와 도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문태정, 고정심)는 8일 서귀포시 강정포구 일대에서 지역 안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함께 포구 일대 해안가의 쓰레기를 치우며 정화활동을 하였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가철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과 사고 시 대처 요령 등 생활안전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소상공인들의 나눔 참여지표인 ‘착한가게’가 제주지역에서 10년만에 2,000호를 돌파했다. 2,000호에 가입한 업체는 제주시 삼도1동에 위치한 진영마트 서사라점(대표 양인준)으로, 진영마트 서사라점은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가 연중 추진하는 착한가게 2,000호점으로 등록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착한가게 2000호(진영마트 서사라점)

착한가게에 가입한 진영마트 서사라점은 앞으로 매월 수익의 일부를 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게 된다.

제주 건협어머니사랑봉사단

건협어머니사랑봉사단(단장 정순덕)은 지난 13(목)일 중증장애인 수용시설인 제주애덕의집을 방문하여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따뜻해진 날씨를 맞아 나들이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