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31일 오후 3시부터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서귀포시청 및 읍면사무소 공무원, 학교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7년 첫 사업설명회와 지역주민과 인사 나누는 알록달록 떡 잔치 “찾아와줭 고맙수다”를 실시했다.

지난 14일 개관식을 마친 복지관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복지관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고 지역주민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이용방법,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업설명회는 이사나 개업을 하면 떡을 만들어 주변 이웃들과 함께 나눠먹었던 우리나라 풍습을 살려 떡 잔치로 준비, 지난 개관식 축하의 의미로 전달받은 쌀 화환을 이용해 준비했다.

석건 관장은 “지역주민이 인사를 나누며 떡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앞으로 복지관이 지역사회에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라며 “서로에 대한 관심과 나눔이 늘어나 우리복지관의 미션인 이웃사랑 공동체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267.07㎡면적으로 총 4개 층으로 구성, 현재 건강증진실과 수눌음육아나눔터, 아동청소년 보드게임․레고방, 북카페, 장애아동발달재활실, 상담실, 자원봉사자실 등의 공간들로 구성되어져있으며 8월부터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한국어교실, 지역의 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장애아동발달재활프로그램, 어린이 경제 및 나눔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복지사업팀(064-792-0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