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블로그마케팅 교육과정이 8월에 예정돼있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석)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더불어 지식정보화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블로그마케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농업인 정보화교육 계획은 지금까지 5회 100명을 대상으로 7월말까지 서귀포정보화농업인연구회, 강소농 농업경영체 대상으로 진행하여 3회 48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직거래에 관심 있는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20시간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사전 접수 시 정보화능력 수준을 파악하여 농업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함으로서 1인 1블로그 개설로 농가홍보는 물론 인터넷 매체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판로 다양성 확보를 통한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인터넷 활용을 기본으로 블로그 개설부터 메뉴관리, 포스팅 실습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며 특히, 농업인들의 현장에서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교육위주로 실시된다.

교육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계획인원 20명 모집 완료시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담당(760-7821~25)으로 문의 하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다.

한영규 농촌지도사는 "농산물의 직거래 증가에 따른 1인 미디어 활용한 온라인 홍보 및 판매 능력 배양으로 실질적인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