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는 오는 8월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18시까지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교육관에서 ‘사회적기업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귀포시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참여자, 사회적기업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등 사회적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1강에서는 김경환 (사)일하는사람들 대표가 사회적기업의 이론적 배경을 강의한다. 2강에서는 문흥석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사회적기업의 이해, 사례 및 지정요건과 제도활용을 주제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개념과 국내외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요건 등의 교육이 진행되어 사회적기업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센터는 "사회적기업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알리고,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육성하고 있다"며 "지역의 문제를 풀어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문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을 듣고자 하는 창업희망자나 사회적기업에 대해 알고 싶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는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064-733-8219)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