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주도당이 선거구획정의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도지사와 도의회 의장, 3개지역 국회의원을 포함해 원내정당 5개 도당 위원장이 함께 하는 연석회의를 제안했다.
 
국민의당 도당은 제주특별자치도가 8일 오전에 현행법 내에서 29개 선거구를 재조정하는 안을 낸 것과 관련해 "인구가 적은 지역이 통합될 수밖에 없어 혼란이 야기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선을 그었다.
 
도당은 "이번 선거구 획정과 도의원 정수 조정 문제와 관련해 원희룡 도정이 보여준 것은 무소신과 무대책의 전형"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국회의원의 요구에 의해 한순간에 선거구획정위의 권고안을 포기한다면 어떤 인사가 위원회에 참여하겠느냐"고 질타했다.
 
또한 국회의원들도 '결자해지'의 차원에서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도당은 "국회의원 3인은 선거구획정위의 2명 증원 권고안을 사실상 폐기했기 때문에 정부입법을 요구할 명분을 빼앗었다"며 "6단계제도개선 반 토막에 대해 책임지기 위해서라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국민의당 도당은 정부입법의 형태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도의원 정수 조정을 위한 도지사·국회의원·도의장·국회 원내5당 도당위원장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를 개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 연석회의를 통해서 결정된 사항을 원내 5당 도당위원장이 중심이 되어 소속 중앙당에게 협조를 구하면 업무 추진 기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선거구획정위 권고안을 중심으로 논의 하되, 중앙정치권에서 정치개혁 차원에서 논의되고 다양한 선거제도 방안들도 함께 검토될 수 있다"는 뜻을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