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SES(Social Economy Study)' 2기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는 다양한 생활경제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해 5명 이상의 인원들이 자발적이고 호혜적으로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학습모임이다.

이 사업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종합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내 사회적경제 소규모 학습모임을 활성화하고 학습모임 간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형성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적경제 영역에 신진인력이 발굴·양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내의 자기주도 학습 활성화를 통한 기업 내부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등의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고 있는 1기에서는 8개 학습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었으며 소기의 성과도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의 중고등학생들이 모여 사회적기업을 공부하기도 했으며, 창의적인 물품을 생산하고 유통, 마케팅하는 등 구체적인 논의를 만들어낸 동아리들도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2기의 신청자격은 '일반시민동아리'의 경우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거나 학교, 직장을 도내에 두고 있는 5인 이상의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동아리'의 경우 5인 이상 같은 직장 직원이나 다른 기업간 연대를 통해 모인 5인 이상의 인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센터는 18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 이후 서류심사와 개별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동아리를 결정할 예정이다.

학습주제는 사회적경제, 공유경제, 지역문제 해결, 우수사례 탐구, 사회적경제 기업 비전과 소통, 상품(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 기간은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로, 최대 5개의 모임에 모임 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도서구입비, 강사비 등 학습 모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 및 문의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064-724-0165)를 통해 받고 있으며,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