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관악제 8.15 경축 시가 퍼레이드 개최
상태바
제주국제관악제 8.15 경축 시가 퍼레이드 개최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7.08.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복, 나눔, 화합' 주제로 제주문예회관서 해변공연장까지 행진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을생)은 광복절인 8월 15일 오후 6시, 제주문예회관에서 제주해변공연장까지 8‧15 경축 시가 퍼레이드를 펼친다.

▲2016년에 열린 제주국제관악제 8.15경축퍼레이드의 모습@사진출처 제주국제관악제 홈페이지

시가 퍼레이드가 끝나면 오후 7시 30분부터 제주해변공연장에서 8‧15 경축 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축복, 나눔, 화합- 모여라, 나눠라, 바람의 축복'을 주제로 세계 각국에서 온 관악단, 도민 등 1천여명이 한데 모여 해군군악대, 해군의장대, 해병대군악대, 더 노스스타옵티미스트 알룸니 밴드(캐나다)의 마칭 쇼에 이어, 출발을 알리는 징 타징을 신호로 기마대를 선두로 서로에게 축복의 나눔을 전하며 화합을 다지는 퍼레이드를 시작한다.

이날 퍼레이드에서는 '축복'을 주제로 퍼레이드 종료 지점에서 축복 팡파레와 취타대 축복 연주가 진행된다. 이어 '나눔'을 주제로 퍼레이드 참가자들이 지역주민에게 기념뱃지와 초콜릿 등 선물을 나눠주고, 지역주민은 퍼레이드 참가자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할 예정이다. '화합'에서는 참가자들이 다함께 화합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합동 행진에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도지사도 함께 자리하여, 전 세계에서 참여해 준 관악인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22년간 관악인들의 아낌없는 열정으로 제주국제관악제를 세계적인 문화축제로 키워온 노고에 대한 격려하고 제주에서 울려 퍼지는 관악의 울림이 모든 인류의 축복을 염원하는 평화의 하모니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