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인사 비리 의혹과 관련 도내 17개 시민사회단체가 오는 15일 '교육비리척결을위한제주지역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동대응에 착수한다.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제주지부와 반부패네트워크, 전교조제주지부 등 참여단체들은 10일 오전 '교육비리척결' 기자회견에 이어 도교육청 휴게실에서 출범 준비모임을 열고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이날 모임에서 오는 15일 공대위를 출범시킨다는데 합의하고 같은날 오후 4시 도교육청에서 출범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 직후 도교육청 중앙현관앞에서 천막농성에 돌입할 것을 결의했다.

또 이들은 전교조제주지부와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제주지부, 반부패네트워크, 제주주민자치연대,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지역본부 등 5개 단체로 상임 공동대표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상임 공동대표단 회의를 거쳐 도교육청 '인사 비리' 의혹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검찰을 방문한다는 계획도 함께 논의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교육비리와 관련한 정보 수집에도 적극 나서기로 결의했다.

이미 운영중인 전교조제주지부 홈페이지 교육비리고발 게시판에 그치지 않고 참여 단체별로 교육 비리 제보 등 관련정보를 모아 나갈 예정이다.

또 전단지 배포 등을 통한 도민 홍보전과 함께 오는 23일 도교육청서 범도민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다음은 참여단체 명단 >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제주지부  반부패네트워크(반부패국민연대제주본부 참여환경연대 주민자치연대 환경운동연합 제주여민회 제주YMCA 제주YWCA 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흥사단)  민주노총제주지역본부  전국농민회총연맹제주도연맹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제주지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지역본부  민주노동당제주도지부  4.3연구소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