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열린 제3회 제주개발공사 취업전략 아카데미 현장

제주지역 취업준비생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마련한 취업전략 아카데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13일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강당에서 도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제3회 손에 잡(Job)히는 취업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공공기관 채용 시 필수 전형과정인 인·적성검사에 대한 유형분석과 준비전략 뿐 아니라 PT면접, 토론면접 등 면접 노하우와 관련 국내 최고 수준의 취업강의 전문 강사가 참여해 취업준비생들의 경쟁력을 높였다.

특히 올해 새롭게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행정 ․ 영업 ․ 생산 ․ 연구 등 제주개발공사에서 근무하는 각 분야의 직원들이 직접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하는 ‘취업 진로상담’ 코너에는 많은 학생들이 개인별 상담을 받는 등 성황을 이뤘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사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지난 세 차례의 취업전략 아카데미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도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2017년 상반기에 118명을 채용하는 등 올해 총 160명의 신규인력 채용을 목표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