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2-05-17 01:20 (화)
한국건강관리협회, 신광초등학생 학생 대상 머릿니 검사 실시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신광초등학생 학생 대상 머릿니 검사 실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7.09.27 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정순덕)는 26일 신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머릿니 검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머릿니 검사는 신광초등학교 1~4학년 570여명을 대상으로 머릿니에 대한 감염현황을 파악하고 감염자에 대해서는 머릿니방제제 및 서캐제거키트 등을 보건실과 연계하여 제공함으로써 감염관리를 통한 전파 방지와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는 전국 16개 지부에서 기생충 조사연구 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기생충별 감염 현황과 지역별 발생 추이를 확인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분변을 통한 기생충 조사’, ‘초등학생 머릿니 조사’, ‘참굴큰입흡충 감염 실태조사’, ‘담수어 피낭유충 조사’ 등 기생충 감염 현황에 대한 다양한 조사와 더불어 이동형 기생충 전시관 운영을 통해 기생충 감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국민보건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기생충 관리에 대한 중장기 사업 방향의 정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업 종료 후 기생충관리사업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정순덕 본부장은 “예전에는 우리나라가 기생충 왕국으로 불릴 정도로 기생충 감염률이 높아 기생충 박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국가 차원에서 시행하였으나 기생충 감염률이 낮아진 현대에 들어서는 기생충 감염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져 기생충 감염률이 다소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공익 의료기관으로서 기생충 등 제5군감염병에 대한 지속적인 진단과 연구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