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제주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조달과 홍보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뿔난 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지난 6일부터 진행 중이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6일부터 '뿔난 말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십시일반 형식의 투자방식이다. ‘뿔난 말 크라우드펀딩’은 보상형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투자자들은 이 펀딩을 통해 일정 금액을 투자했을 시 피투자자로부터 일정한 보상을 수령받는다.

지원센터는 이번 프로젝트의 ‘뿔난 말’은 기업가치 10조원 이상, 설립된지 10년 이하인 ‘유니콘 기업’을 착안한 것이라고 전했다. 규모가 크지 않은 제주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는 의미.

현재 뿔난 말 프로젝트에는 총 9개 의 제주 사회경제적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 2천3백만원의 목표금액 중 1283만원이 펀딩되어 약 55%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

이중 이미 전액 달성한 기업이 2곳, 50% 이상 달성한 기업은 5곳이다.

본 프로젝트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펀딩은 ‘제주 뿔난 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페이지(https://www.ohmycompany.com/project/partnershipList.php?PartnerShip=JC)에서 참여 및 투자가 가능하다.
 

제주본초협동조합: 독립지사 헌정주 개발 프로젝트

(주)꿈틀: 부모님의 삶을 기록하여 책 한권을 만들어주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퍼니스포츠: 은퇴 양궁선수들이 짧은 선수생활 이후의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

베리제주: 제주에 거주하는 예술작가를 위한 LED무드등

함께하는 그날 협동조합: 깔창 생리대 뉴스를 보고 모인 어머니들이 만든 면생리대

온평 모다들엉 주식회사: 제주해녀가 채취한 해산물을 가공·유통하는 마을기업

▲(사)아름다운청소년이여는세상: 학교 밖 청소년이 만드는 더치커피

폴개협동조합: 뜨개질을 통한 힐링수제품 판매

(주)아일랜드스토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만든 테이블매트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