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병무홍보 주간 운영, 병역공감대 확산
상태바
테마가 있는 병무홍보 주간 운영, 병역공감대 확산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7.10.18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역 어린이와 함께한 10월 병무홍보 주간

제주지방병무청(청장 김재근)은 16일 10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이하여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청사랑어린이집에서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병무홍보 주간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병역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워 주고자 국군홍보 영상 시청, 군인아저씨께 보내는 감사편지 작성, 태극기 그리기 등 자랑스러운 군 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병무청은 지난 2014년부터 국민이 행복하고 병역이행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신(新) 병역문화 창조의 일환으로 매월 셋째 주를 ‘병무홍보 주간’으로 지정하여 대학교, 지역행사 등 현장에서 국민들에게 시의성 있는 병역이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서, 국민과의 소통 및 공감대 확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제주병무청에서는 지역적인 특성을 살려 우도·추자도, 가파도 청보리축제, 제주시외버스터미널 등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병무행정을 홍보하고, 병역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자 국민과 더 가까운 현장에서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병무행정을 추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사랑어린이집 하랑반 어린이들은 태극기를 직접 만들고, 동요를 개사하여 군인아저씨를 위한 노래를 부르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병무청 마스코트인 굳건이와 함께 한 나라사랑 교육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생소하고 낯선 병무청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제주병무청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다양한 현장에서 각계각층의 눈높이에 맞는 병무행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병무홍보 주간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