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봉사단은 지역사회/공익, 학술/교육, 메세나/체육, 환경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년 기준 약 3천명 이상이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전임직원은 매달 급여의 일정 부분을 사회공헌자금으로 조성해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역사회/공익분야

▲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명절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들을 찾아가 쌀과 생필품 등 선물을 전달하고,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부녀회, 노인회, 어린이집 아이들과 ‘따뜻한 송편 나누기’ 행사를 시행하는 등 이웃에 대한 사랑을 끊임없이 실천하고 있다. 제주은행 본부부서 직원들이 어르신과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함께 송편을 빚고 아파트 독거어르신, 이웃들에게 전하여 이웃들이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다.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은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경로식당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경로식당 봉사활동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는 활동으로,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을 200여분의 어르신들께 대접해드렸다.

또한 사랑의 빵 만들기, 헌혈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마다 직원들이 하나 되어 뜻을 모으고 있다.

■환경분야

제주은행의 대표 순수자연사랑운동인 '제은푸르미운동'을 비롯해 ‘1단체 1오름 가꾸기’ 등 전임직원이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새마을운동 제주협의회에서 주관하는 1사 1산 1하천 가꾸기 운동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단체 1오름 가꾸기

▲제은 푸르미 활동(산지천 정화)

■메세나/체육분야

제주메세나협회 매칭그란트사업,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 제주도육상연맹 꿈나무후원,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 출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한 공을 인정받아 2016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씨네하트데이’는 기초수급자, 다문화 자녀 등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서 함양과 건전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2008년 2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문화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영화를 선정해 함께 관람한다.

제주은행 봉사단은 이 밖에도 학술/교육분야에서 장학금 지원, 금융경제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과 글로벌분야에서 다문화가족어울림마당, 재일제주인 1세대를 위한 특별모금 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