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별별세상” 진행
상태바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별별세상” 진행
  • 윤희원 기자
  • 승인 2017.10.2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은 21일(토) 오후 6시부터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에서 중․고등학생 청소년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제 3988호 “별별세상”을 진행했다.

별별세상은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천문학에 관심을 갖게 하고, 천체망원경으로 밤하늘을 직접 관찰하고 천문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밤 하늘의 천체 및 별자리을 직접 천체 망원경으로 관측하였고, 천체투영실 및 전시실 관람, 전파망원경 만들기 체험등도 함께 이루어져 천문과학에 이해력을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양정우 청소년 (서귀여중2)은 “그동안 천문학을 별로 접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천문, 우주과학 관련정보, 별자리를 알 수 있어서 신기하고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법인․단체 등이 진행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인증수련활동 참여 청소년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기록 확인서가 발급된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의 전문 시설로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