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핑장인 (주)제주글램핑(대표 고성혁) 전경

국내 최대의 글램핑장인 (주)제주글램핑(대표 고성혁)은 자연에서 휴식을 취하며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한 클래스를 수강하는 <웰니스 체험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정 자연의 보물섬, 제주에서도 태고의 산림이 잘 보존되어 있는 구좌읍에 자리 잡은 제주글램핑 무한자미향은 가히 웰니스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81동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넉넉한 글램핑 시설을 갖춘데다가 다채로운 부대시설과 체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글램핑장 주변에는 살아있는 생태공간인 곶자왈 숲체험장이 펼쳐져 있다. 모든 텐트를 방염원단으로 지었으며,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텐트마다 완비하였고, 글램핑장 구석구석 20여대의 CC카메라를 설치해 안전을 최대한 배려한 것도 장점이다.

웰니스 체험캠프는 1박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창한 숲 속에서 계절별로 변화하는 숲속 생태계를 직접 호흡하면서 누워서 하늘보기, 느리게 가는 엽서쓰기 등을 진행하는 ‘에코힐링’이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최근 제주가 요가의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요가와 명상을 체험하는 ‘힐링요가’도 놓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저녁에는 탁트인 야외광장에서 음악과 웃음 속에 ‘바비큐 힐링파티’로 하루를 마무리 한다.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텐트안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하루밤을 보낸 참가자들은 자연과 동화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제주글램핑의 웰니스 체험캠프는 기업, 동호인, 학생 등의 단체들과 가족, 친구, 연인 등의 개인 여행객들에게 모두 개방되어 있다. 10월 한달간은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또한 10월 21일 오픈한 ‘비자숲 힐링센터’와 제휴하여 체계적인 검진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이다. 2018년에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종합한 이벤트인 <웰니스 페스티벌>을 계획하고 있기도 하다.

제주글램핑의 고성혁대표는 “웰니스 체험캠프는 웰빙(Welbing), 육체적건강(Fitness), 그리고 행복감(Happiness)의 웰니스 투어리즘이 구현되는 융복합 관광상품이다. 특히 최근 방영된 예능다큐 <효리네민박>의 영향으로 ‘웰니스’의 명소로서 제주가 각광받고 있어, 제주글램핑 웰니스 체험캠프는 가장 제주다운 여행상품으로 주목받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