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최고위원인 김우남 더민주 제주도당 위원장이 강정마을 주민의 특별사면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김우남 제주도당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최고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김우남 위원장은 20일 오전 9시 부터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제167차 최고위원회에서 강정 구상권 철회에 대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모순적인 입장을 정면 비판하고, 구상권 철회에 이어 강정마을 주민을 특별사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강정구상권 철회에 대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중앙당과 제주도당의 입장 차이를 꼬집었다. 양 당의 제주도당은 즉각 환영의 의사를 밝혔지만 중앙당에서는 “전문시위꾼들에게 면죄부를 준 잘못된 사례”나 ““법치주의 파괴”라고 비판하고 있기 때문. 이에 김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이나 바른정당 중앙당이 각각 제주도당과 상반된 입장을 보이는 것은 강정 구상권 소송 사태에 대한 당리당략 차원의 접근이 빚어낸 자기분열적 모순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 날 “강정마을이 국책사업으로 인한 오랜 갈등에서 벗어나 이를 해결하고 공동체 회복을 이룬 모범사례로 설 수 있도록 정부와 당 차원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