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체력 운동으로 ‘평생 건강’을 찾읍시다!
상태바
기본체력 운동으로 ‘평생 건강’을 찾읍시다!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7.12.2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제주시청 어울림마당과 신산공원 일원에서 초등학생에서부터 100세 어르신까지 남녀노소가 함께하는 '한라산배 제2회(동절기) 체육분야 불굴의 의지 7전 8기 극기 최고 기록 도전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나라를 사랑하고 자연의 생명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제주출신 현달형(61) 회장이 만든 스포츠 이벤트다.

당수도, 합기도, 검도, 킥복싱 공인 9단인 현 회장은 최고기록 도전대회를 통해 종합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줄넘기, 물구나무서기, 발차기, 평행봉, 팔씨름 등 체육 분야 10대 종목을 널리 파급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현 회장의 도전정신은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원 한국 도전인협회가 그에게 최초로 민간 팔굽혀 펴기 최고기록 인증원을 수여하면서 매년 4월 28일을 기념일로 정하고 수시로 대회를 열고 있다.

전 국민의 체력관리와 기본 종목의 진흥 발전을 위하여 개최한 이번 대회 부문별 1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팔굽혀펴기 1위 송도영 ▲윗몸일으키기 1위 박지원 ▲줄넘기 1위 김 산 ▲발차기 1위 고인경 ▲낙법 1위 한재보 ▲물구나무서기 1위 허창희 ▲평행봉 1위 현달형

또한 이날 기초체력 도전대회는 현장에서 직접 신청을 받고 각자 자신의 기초체력을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그러나 아쉽게도 대부분 참가자들이 젊은 층이어서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가 저조했다.

현달형 회장

이날 행사를 마련한 현 회장은 “비록 참가자 수가 적었지만 각자가 기본체력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도민들에게 널리 이 운동을 파급해 나간다면 조만간 많은 도민들이 기본체력에 관심을 갖고 이 운동에 동참하리라 굳게 믿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음료 500여개를 기증한 명예대회장인 윤봉실 회장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