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축산과, 포상금 기부

제주시 축산과 성금 기탁식

제주시 축산과(과장 김병수)는 지난 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포상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시 축산과가 ‘2017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평가’ 결과 받은 포상금으로,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병수 과장은 “소중한 포상금이 어려운 이웃들에 전해져 가치 있고 보람 있게 쓰였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어려운 이웃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시상금 전액 기부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금 기탁식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창헌, 송창권)는 지난 8일 외도동주민센터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시상금 120만 원 전액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평가 시상금 전액을 전달한 것으로, 외도동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창권 위원장은 “한 해 동안 외도동 복지 향상에 적극 동참해준 위원들과 동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외도동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위원들과 발 벗고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윤진호정형외과, 사랑의 쌀 전달

윤진호정형외과 쌀 기탁식

윤진호정형외과(원장 윤진호)는 지난 8일 제주시 이도2동 소재 윤진호정형외과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만 원 상당 사랑의 쌀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윤진호정형외과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온기를 나누고자 마련한 것으로, 윤진호정형외과는 매년 사랑의 쌀을 공동모금회에 전달해오고 있다.

윤진호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추운 겨울을 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기고등학교 학생들, ‘10원의 행복’으로 나눔 실천

대기고등학교 학생들 성금 기탁식

대기고등학교 학생들은 ‘10원의 행복’이란 주제로 1년 동안 꾸준히 동전을 모아 마련한 성금 59만1760원을 지난 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전달했다.

대기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10원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누적금액 1232만8300원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왔으며, 해외아동지원사업과 세월호 기억탑 모금에도 참여하는 등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대기고등학교 관계자는 “나누려는 마음만 있으면 10원도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몸소 느끼고 있다”며 “천사들이 1년 동안 꾸준히 모아온 동전으로 지역사회에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제주시 여성가족과, ‘2017년 지자체 합동평가’ 성과포상금 기탁

제주시 여성가족과 성금 기탁식

제주시 여성가족과(과장 김미숙)는 지난 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 달라며 포상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제주시 여성가족과가 ‘2017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받은 성과 포상금으로, 제주시 관내 저소득 가정의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미숙 과장은 “한 해 동안 맡은바 업무를 위해 노력한 직원들과 좋은 성과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포상금을 환원하여 나눔의 기쁨을 직원들과 함께 느끼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