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7일 홍콩에서 Life Tree Education Development Limited(대표 장찌엔)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Life Tree Education Development Limited는 중국에서 영어 및 중국어 바이링구얼 국제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는 Hyledar International Education Group의 해외사업 전담 기업으로 해외 유아 교육사업과 국제학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협약체결으로 △교육철학, 설립이념,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Life Tree 국제학교 설립 관련 사항 △기타 교육 발전방향에 필요한 사항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기존의 세개 학교(NLCS Jeju, BHA, SJA Jeju)와는 달리 투자사가 직접 투자하는 민간투자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영어, 중국어 등 바이링구얼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로써 지난해 10월 영어교육도시 내 4번째로 개교한 미국 SJA Jeju에 이어 신규 학교 설립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영어교육도시는 그간 4개 학교 유치로 내국인의 해외유학수요를 흡수하여 7년간 약 4,619억원의 해외 유학수지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둬왔다”며 “향후 바이링구얼 및 예술 등 특성화 학교 유치로 경쟁력을 제고해 명실상부한 동북아의 교육허브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