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범 제주대 행정학과 박사가 건입동․일도1동․이도1동 선거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명범 박사는 28일 오전 11시 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김명범 박사는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 시절 정책보좌관을 지냈으며, 한나라당 및 새누리당·바른정당 제주도당 대변인을 지내왔다. 
 
애초 바른정당 소속이었던 김 박사는 이날 출마선언과 함께,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자유한국당에 입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자유한국당 소속 도의원 예비후보로 선거운동을 진행하게 되는 셈.
 
김 박사는 "건입동․일도1동․이도1동은 역사와 문화, 관광과 경제의 중심지이었지만, 지금은 취약계층과 고령자 증가, 지역상권 악화 등 삼중고를 앓고 있다"며 "조일약국 도라 하나를 두고 위, 아래 동네 주민 삶의 질이 하늘과 땅 차이가 나는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박사는 "미완성으로 남은 탐라문화광장과 산지천, 동문로터리부터 산지천 일대가 쇠락하면서 골목상권은 침체하고 있다"며 "동문시장도 손님을 늘었지만 상인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바닥이라고 하소연한다"고 말했다.
 
김 박사는 "우리 동네 건입동·일도1동·이도1동은 백년 제주를 먹여 살릴 명실상부한 제주의 심장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역사문화 가치를 재조명하고 동네의 정체성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이 주체가 되어 옛 동네만의 맛과 색, 향기가 실질적인 일자리와 소득향상으로 연계되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박사는 "고(故) 신관홍 의장의 별세로 선거구가 무주공산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번 선거는 결코 골목대장이 아닌 신 의장만큼 역량있는 지역일꾼을 뽑아야 한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 박사는 "저는 제주대 박사이자 도청 정책특보였으며, MBC MC출신으로 예산감시 운동을 하고 지역현안에 앞장섰던 제주경실련 사무국장이었다"며 본인의 경력을 소개하며, 스스로 준비된 후보임을 밝혔다. 
 
김 박사는 "이제는 행정도 전문가 시대이며 도정의 견제자로서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