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리병원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녹지국제병원 개연 여부를 주민이 참여하는 숙의형 정책개발로 결정키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숙의형 정책개발심의위원회(위원장 전성태 행정부지사)는 8일 오전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심의회를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 

심의회는 '의료민영화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가 지난 2월 1일 제출한 1067명의 서명이 담긴 '제주 영리병원의 숙의형 정책개발 청구서'를 토대로 8일 오전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심의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심의회는 이 사안이 숙의형 정책개발 대상에 해당한다고 결론내고, 정책개발 방식을 '공론조사'로 진행하도록 제주특별자치도에 권고했다.

공론조사는 일정 수 이상의 참가자 선정 후 의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토론을 거쳐 실시하는 여론조사 방법을 말한다. 심의회의 한 관계자는 "시기적으로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식이라는 의견이 있었다"며 "예를 들어서 일정 수의 조사단을 모집해서 1박2일 워크숍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이해관계 당사자 전문가 의견 들어서 최종 여론조사를 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도는 심의회의 권고안을 받을 것인지를 두고 최종 결정한 뒤, 오후 1시 30분에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