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신임 서현주 은행장 취임
상태바
제주은행, 신임 서현주 은행장 취임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8.03.2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 서현주 신임 은행장

제주은행은 22일 본점 대강당에서 ‘제58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58기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의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은행장 선임의 건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으며, 지난해와 같은 수준인 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신임 은행장으로 서현주 前 신한은행 고문이 선임되었으며, 신한금융지주회사 우영웅 부사장을 비상임 이사로, 신임 사외이사로 변영철 제주대학교 컴퓨터공학 교수를 선임 했다. 또한 장세근 상임감사위원 및 김학주, 이상훈 現 사외이사의 재선임 했다.

신임 서현주 은행장은 1960년 부산출생으로 1987년 신한은행에 입행해 부행장(영업기획 그룹장, 개인 그룹장, 마케팅 그룹장)을 역임한 리테일금융 전문가로 제주은행의 미래 발전과 결쟁력 강화를 위한 ‘창도(創導)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적임자 평가된다.

서현주 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영광스런 소임을 맡겨주신 주주님과 고객 그리고 도민 여러분께 감사를 전하며, ‘고객중시 · 현장중시 · 직원중시 · 따뜻한 금융’ 등 네가지 경영원칙을 제시했다. 아울러 창조적 파괴를 통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근본적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고객과 도민들께 가장 ‘사랑받는 은행!’, 주인정신으로 하나 된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하는 은행!’, 제주에 힘이 되고 도민과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은행’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