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23일 논평을 내고 “원희룡 지사가 사실상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정책을 스스로 폐기했다.”며 “도민의 혈세가 쓰레기처럼 쓰여서는 안 된다”고 원 도정을 비판했다.

더민주 도당은 “원희룡 도정이 그동안 제주도민사회의 다양한 지적들은 듣지도 않고 ‘독단’과 ‘불통’으로 밀어붙인 ‘쓰레기 정책’의 결과가 ‘과도기적 조치’였다는 황당한 말장난과 함께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려 하고 있다.”며 22일 원희룡 지사의 관련 발표에 대해 비판했다.

이어 더민주 도당은 “마지막 핑계인 ‘분리배출’은 도민들을 힘들게만 하는 ‘쓰레기 정책’을 내놓기 이전부터 이미 진행하고 있던 정책이며, 제주도민들의 성숙한 생활의식 속에 자리잡고 있던 정책”이라며 “원희룡 도정은 더 이상 ‘쓰레기 정책’으로 제주도민을 기만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민주 도당은 원희룡 지사와 고경실 시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이제라도 원희룡 지사와 고경실 시장은 제주도민들께 먼저 사과해야 한다. 자신들의 ‘불통’으로 제주도민들을 힘들게 한 것에 대해, 제주도민들의 혈세를 ‘쓰레기’처럼 낭비한 것에 대해서 고개숙여 사과하는 것이 ‘기본 도리’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더민주 도당은 “지방선거가 다가오자 이제야 제주도민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척하는 모습을 버리고, 이제라도 제주도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