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이 삼양·봉개 선거구에서 경선을 치르게 한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의 결과에 크게 반발하고 있다. 당이 재심의 신청을 기각함에 따라 안창남 의원이 무소속에 나설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안창남 제주도의회 의원(삼양·봉개, 더불어민주당)

안 의원은 김은정 예비후보와의 경선은 부당하다며 더민주의 재심의를 신청했지만, 더민주는 이를 최종 기각했다.

그러자 안 의원은 "더민주의 결정에 유감을 표한다"며 크게 반발했다. 안 의원은 "당초 도당 공직선거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는 공천 후보자를 심사함에 있어 100점 만점의 배점 기준표를 만들고 그 중 당선가능성을 30점으로 평가하기로 했었다"며 "실제 평가과정에서는 당선가능성을 배제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당선가능성을 배제한 채 경선을 치르게 한 것은 정상적 평가로 보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또한 안 의원은 김은정 예비후보의 위장전입 의혹과 작년에 입당했던 점을 문제 삼았다.

안 의원은 "영입케이스도 아니면서 작년 9월에 입당한 신입당원이면서 공천 마감날까지 조천 주민자치위원을 하던 자가 뜬금없이 삼양,봉개동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것은 뒤에 누군가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는 것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안 의원은 "이대로 경선에 참가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부당한 결정이 바로 잡히지 않은 한 경선에 결코 임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제주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내일인 14일 도당 상무위원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여기서 상무위원이나 당원동지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며 "이후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정치적 거취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안 의원은 "지난번에도 상무위원회에서 부당하다는 의견을 도당에 전달했지만 결국 재심의 신청이 기각됐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러나 상무위원회의 의견이 이번 재심의 기각 결정을 뒤집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대로 경선체제로 들어서게 된다면, 안 의원이 무소속 출마로 가닥을 잡을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