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제기했던 문대림 예비후보의 7만여명 당원 명부 유출 의혹이 불발됐다.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12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대림 예비후보의 권리당원 명부 불법유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제주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은 김우남 예비후보가 선거인 명부 유출에 대한 공개 검증과 관련해 "선거인 유출이 아니다"고 밝히고, 관련된 공문은 김 예비후보측에 전달했다. 따라서 더민주는 13일부터 15일까지의 경선 일정을 그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김우남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문대림 예비후보가 불법으로 권리당원 1만8천여명의 명부를 받아 총 2만7천여통의 홍보자료를 우편으로 보냈다"며 더민주에 진상조사와 함께 경선 중단을 요구했었다. 또한, 12일에는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의혹을 알리고 문대림 예비후보를 압박해 들어갔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김 예비후보 측에 지난 11일 선거인 명부가 교부됐기 때문에 선거인 불법유출이 아니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김 예비후보는 이같은 선관위의 경선 일정을 따를 것으로 전해졌다.

고유기 대변인은 <제주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애초 캠프에서 제기한 문제는 선거인 명부가 아니라 권리당원 명부 유출이었다"며 "캠프에서 다시 공문을 보내서 권리당원 명부가 유출됐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또한, 고 대변인은 "선거인 명부라는 이유로 경신을 실시하겠다는 중앙당의 입장을 수용할 수 없다"면서도 "일단 경선 방침은 따르되 불공정 문제와 유출문제에 대해서는 당원의 권리로서 진실 규명을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