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의 경선 승리와 관련해 "문재인마케팅만 일관하고 있을 뿐"이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바른미래당 도당은 15일 문대림 후보의 선출이 결정된 직후 성명을 내고 문 후보를 비판하고 섰다.

도당은 "경선과정에서 유일한 쟁점은 '누가 문재인대통령 사람인가?'였다고 할 정도로 문재인마케팅 이외에는 보이지 않았다"며 "박근혜대통령을 앞세웠던 친박마케팅을 보는 것 같아 매우 씁쓸하다"고 평했다.

특히 도당은 (주)유리의성 관련 공직윤리, 송악산지역 땅투기 논란 등을 거론하면서 "어느 것 하나 시원하게 검증된 것이 없었다"고 밝혔다. 도당은 "문대림 후보는 경선 기간 내내 각종 도덕성 검증에 대해  정책경쟁을 줄곧 주장했지만, 실제로 문 후보가 제시한 정책들이 도민들에게 호소력 있게 다가온 것은 별로 없었다"며 "냉정하게 평가한다면, 현재의 제주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비전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도당은 "후보자의 공직 윤리 및 정책 능력 검증 등이 거의 이뤄지지 않고, 오로지 문재인 대통령 마케팅만이 영향을 미친 것"이라며 "이번 경선 결과가 제주발전을 위한 비전 및 제주도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과는 거리가 멀 수 밖 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도당은 문대림 후보가 정부의 개헌안을 찬성한 것과 관련해 "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를 바라는 도민적 염원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발언이었다"며 "문대림 후보는 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조항이 없는 문재인 대통령의 헌법개정안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