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JIBS 제주지사 후보 합동토론회에서 원희룡 후보가 문대림 후보에게 골프장 명예회원권과 관련해 공세를 퍼부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JIBS 제주지사 후보 합동토론회에서 원희룡 후보의 문제 제기로 논란이 되고 있는 골프장 명예회원권 문제에 대해 해명했다.

문대림 후보는 19일 본인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골프장 명예회원권으로 인한 논란과 관련해 제주도민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 정치인으로서 적절치 못하게 처신했다며 사과했다.

문 후보는 2007년 미국에서 발생한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의 영향으로 제주 서비스 업계가 위축되던 시기에 타미우스 골프장에서 경영난 극복과 영업·홍보를 위해 명예회원권을 권유하자 “지역경제를 살리는 좋은 취지라 생각해서 골프장의 명예회원 제안을 받아들인 것”이 명예회원권을 받게 된 계기라고 밝혔다.

문 후보는 “현재까지 해당 골프장의 명예회원은 500명 이상 위촉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명예회원으로 위촉된 시점은 2009년 5월경입니다. 마치 억대의 골프장 회원권을 상납 받은 것처럼 왜곡하고 있는데,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밝혔다.

문 후보는 “명예회원에게 어떤 큰 혜택이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말 그대로 명예회원 입니다. 일반적으로 돈으로 사고 파는 골프장 회원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라며 통상적인 회원권과는 달리 환금성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문 후보는 도내 주요 골프장들이 영업홍보, 고객유치 수단으로 주요 인사들에게 할인혜택을 부여해 주는 명예 또는 특별회원을 위촉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공적인 지위를 이용해 골프장에 어떤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거나 대가를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끝으로 문 후보는 “이유야 어찌되었든 제주도민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 정치인으로서 적절치 못하게 처신한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선거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성찰하게 됩니다. 옷매무새를 다시 가다듬고 더 낮은 자세로 도민 곁에서, 도민들과 함께 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