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 선거 제주시 애월읍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성균 후보(기호1번)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10일 비가 오는 가운데에도 하가리, 상가리, 납읍리 사무소 앞에서 유세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이들 마을 유세를 통해 강성균 후보는 “애월읍 정착주민협의회 활성화를 근간으로 지역주민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토착민과 정착민과의 유대관계 형성을 도모하고 문화적 차이와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실시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티형 네트워크 지원사업 등 미래지향적인 주민통합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강 후보는 “납읍 연못과 금산공원을 연계하여 흙, 돌, 연못, 들, 언덕, 난대림 숲이 어우어진 자연 학습공간으로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휴식 공간 및 건강증진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당이 되는 것은 제주도민 모두가 다 인정하는 사실”이라며 “힘없는 군소정당 후보자는 당선이 되더라도 큰 힘을 발휘할 수 없음으로 힘 있는 집권여당의 후보인 본인을 당선시켜 준다면 다수당의 힘으로 여러 의원들의 협조와 함께 애월읍의 발전을 꼭 이루어 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날 지원유세에 나선 박규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은 “한반도에는 평화가 오고 있고 애월읍에는 봄이 오고 있다”면서, “자신의 후임으로 지목한 집권 여당의 힘 있는 강성균 후보가 4선의원인 강창일 후보와 함께 강강 시대를 열어 애월읍의 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소중한 한 표를 부탁드린다”며 적폭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강 후보는 11일에 곽지리사무소 앞에서 ‘총력유세’를 펼치고 확고한 지지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