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환 후보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 선거 제주시 이도2동 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후보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 특히 이도2동의 교통,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제주도를 대중교통지향형(TOD : Transist Oriented Development) 도시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홍명환 후보는 “현재 도심의 평면적 확산과 자가용 차량중심형 도시 현실에서 교통체계 등의 개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근본적으로 대중교통 이용 자체의 편리성과 함께 더 나아가 대중교통으로 인한 도시 생활의 편리성과 효율성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장기적으로 도심 지역을 대중교통체계가 잘 정비된 고밀지역으로 정비하고, 외곽지역은 저밀도의 개발과 자연생태지역의 보존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후보는 “도의회에 입성한다면, 이도2동 지역의 교통, 주차난을 대중교통지향형도시로 만들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논의와 도민 공론화를 통해 정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먼저 주 도로와 연결하는 마을버스를 운행하겠다”며 “주 도로 정류장을 운행하는 마을버스와 대중교통을 연결하여 환승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또 홍 후보는 “이도2동 지역의 공용주차장, 공유지를 확보하여 주차타워를 만들어 현재 이도2동의 주차난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차타워 시설에는 전기자전거 충전 및 대여·보관시설을 갖추어 굳이 자가용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도 이동성이 보장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홍 후보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자전거 안심보험에 가입하도록 하고, 대중교통 이용 빈도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쌓이는 대중교통마일리제 도입을 촉구하겠다”고도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