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강종우 센터장)는 ‘제주도 주민참여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방향모색과 해결 과제’를 논의하는 토론회를 오는 26일(화) 15:00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1층 몬딱가공소에서 개최한다.

올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전략과제 중 하나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주체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주도민에게 주민이 참여하는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이번 토론회의 발제에는 △‘지역에너지분권과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이정필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부소장) △‘한국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의 현황과 과제’(김원국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팀장) △‘제주도 주민참여 태양광발전 사례와 시범사업 추진계획’(제주에너지공사 에너지사업부)이 발표된다.

토론으로는 ‘제주도형 주민참여 태양광에너지의 추진방향 모색’을 주제로 김회산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산업과 과장과 이영웅 제주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조상호 제주한살림 이사장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에는 주민참여 신재생에너지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참가 신청은 오는 25일(월)까지 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허브(www.jejuhub.org) 지원센터 소식에 있는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