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를 맞는 한라생태학교가 7월 14일(토)부터 1박 2일간 녹고뫼제주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한라생태학교는 (사)제주참여환경연대 자연해설가 모임인 ‘한라생태길라잡이’에서 해마다 초등학교 3-5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1박 2일 자연캠프이다. 참가접수는 7월 10일(화)까지다.

올해는 ‘자연, 색으로 놀자!’라는 주제로 ▷숲에서 자연의 색 찾아보기 ▷자연색 만들어보기 ▷알록달록 구절판 만들어 먹기를 비롯해 쥐불놀이, 감자/옥수수 구워먹기, 숲 밧줄높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여름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제주참여환경연대 홈페이지(http://jejungo.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작성한 신청서를 이메일(js@jejungo.net)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참여환경연대 사무처(064-753-0844)로 연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1박2일 캠프 일정 및 알림사항은 제주참여환경연대 홈페이지(http://jejungo.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참여환경연대 자연해설가 모임 ‘한라생태길라잡이’는 관음사 탐방로를 개발하여 10여 년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과 자연해설을 이어오고 있으며, 환경부 우수인증프로그램(2013-12호) ‘안뜨렁물 만나러 가는 길’을 매월 2회씩 별도봉에서 진행하고 있다.

한라생태학교는 한라생태길라잡이가 17회째 이어오고 있는 자연캠프다. ‘콩’, ‘똥’, ‘색’ 등 해마다 의미있고 재미난 주제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