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62지구, 총재 이·취임식 기념 사랑의 쌀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총재 신영민)는 6월 30일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4대총재 이임식 및 제5대총재 취임식’을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쌀 3,00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국제로타리 3662지구 총재 이·취임식을 기념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영민 총재는 “취임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의 마음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희망으로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열정을 갖고 나눔에 동참하는 국제로타리 3662지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로타리 3662지구는 1963년 2월 제주로타리클럽의 창립을 시작으로 375지구, 366지구, 3660지구에서 2014년 7월 3662지구로 분구하여 제주로타리 역사 51년 만에 제주단독지구로 분구했으며, 현재 3800여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국제 봉사 단체로 성장했다.

또한 국제로타리 3662지구는 지난 5월 ‘제3년차 지구대회’를 개최하며 성금 천오백만 원을 기탁하는 등 나눔 행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국제로타리 3662지구에 소속된 클럽들도 이·취임식 기념 쌀을 기탁하고 연중 이웃사랑 성금과 물품을 전하는 등 국제로타리 3662 전 지구 회원들이 사랑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신제주로타리클럽, 감사패 수여

국제로타리 3662지구 신제주로타리클럽(이임회장 양석진·취임회장 박경섭)은 6월 29일 제주 메종글래드에서 ‘ 회장 및 임원 이사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신제주로타리클럽이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 정신에 고마움을 전달 한 것으로, 신제주로타리클럽은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을 전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감사패 전달식에서 양석진 회장은 “앞으로도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나눔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귀농협, 공익기금 300만 원 지역사회 환원

하귀농협(조합장 김창택)는 7월 2일 하귀농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공익기금 30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하귀농협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사회환원의 일환으로서 하귀농협 공익기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도내 생계가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하귀농협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공익기금을 환원해오고 있으며. 난방비 지원,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농업인과 지역주민을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동물위생시험소, 특별포상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동물위생시험소(소장 김익천)는 지난 2일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포상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특별자치도동물위생시험소가 ‘17/‘18년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기간 중 방역업무에 매진한 우수 지자체에 대한 특별포상금을 기탁한 것이다.

김익천 소장은 “올해 제주도는 축산농가, 행정이 하나가 되어 철저한 차단방역 덕분으로 단 한건의 전염병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악성 질병으로부터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법무사 장용목 사무소, 개업 축하 쌀 화환 기탁

법무사 장용목 사무소(대표 장용목)는 7월 2일 이도2동 소재 법무사 장용목 사무실에서 개업 축하 쌀 화환 92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지난 7월 1일 법무사 장용목 사무소를 개업하며 축하 쌀 화환을 받은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었다.

장용목 대표는 “개업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어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도2동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기탁

일도2동통장협의회(회장 고광언)는 7월 2일 일도2동주민센터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40만5천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일도2동통장협의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된다.

고광언 회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부족하지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