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전문자원봉사단 발대식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유근)는 지난 28일 '제6차 전문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의료·법률·교육·문화·환경·안전·외국어·주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갖고 봉사활동을 하는 개인, 동아리, 단체, 기관 등을 발굴해 '전문자원봉사단 인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음악으로 봉사하는 ‘제주상록아코디언봉사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14일 제주상록아코디언봉사단과 함께 제주시 애월읍 소재 창암재활원에서 ‘찾아가는 음악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는 무더위에 지친 중증장애인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마련된 활동이다. 이날 봉사단은 대중가요 등 10여곡을 연주하고 재활원생 50여명이 아코디언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제주상록아코디언봉사단은 지난해 퇴직공무원 15명이 결성한 단체로 매달 1~2회 지역복지시설을 방문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무료 공연을 실시해왔다.

활동을 마친 안서조 단장은 “아코디언은 공단 제주지부의 강좌를 통해 배웠다”며 “배움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외롭고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단은 다음달 제주시 황사평에 위치한 ‘제주 사라의집’을 방문해 연주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단 제주지부는 앞으로도 제주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확대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제주세무사회, 독거노인 가정에 여름나기 물품 전달

제주지역세무사회(회장 박동수 세무사)는 14일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댁을 찾아 여름나기 물품전달 나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나눔활동에는 제주지역세무사회 박동수 회장, 이상호 부회장 등 7명과 제주시자원봉사센터 부설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세터 생활관리사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담지역내 홀몸어르신 5가구를 방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쿨매트와 여름이불, 생수, 라면 등 물품을 전달했다.

박동수 회장은 "폭염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잘 지내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로 도움될 수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세무사회는 제주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마을세무사로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어려운 비영리단체와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