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최희숙)가 오는 10월 19일까지 2018년도 제4차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을 모집한다.

▲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일학습병행’이란 독일의 도제제도를 한국 실정에 맞게 도입한 것으로 기업은 근로자를 채용하여 현장중심의 인재육성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기르는 제도다.

기업은 젊은 인재를 선점하여 장기근속을 통해 기업 핵심인재로 키울 수 있으며 정부로부터 교육훈련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아 인력을 채용, 교육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학습근로자는 자격연계형의 경우 일학습병행 자격을, 대학연계형의 경우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기술력을 갖추고 CEO의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업이다. 훈련과정 개발, 기업현장교사 및 HRD담당자 지정, 최소 1년 이상의 훈련 실시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분야는 1년 이내 신규재직자의 경우 ▲단독기업형, ▲공동훈련센터형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재학생의 경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유니테크, ▲전문대 재학생, ▲IPP형 일학습병행제 등이다.

신청 및 접수는 사업참여신청서와 자가진단체크리스트, 참여제한요건 확인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FAX로 제출 하면 되며, 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064-729-0728)로 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